본문 바로가기

중국어 신문,TV

독돼지와 아질산염우유..중국의 식품과 정부 2011.04.10. 17:11

9일 유해물질이 포함된 사료로 키운 돼지를 유통한 유통사범들이 체포되었다고 한다.

그리고 몇 일전에 우유를 먹고 아이가 3명이 죽는 일이 발생했다.


독이 든 식품이 유통 된 사실은 굉장히 큰 문제 인데, CCTV 뉴스전문 보도채널에서는 제대로 된 방송은 한 번도 보지 못했습니다. 지금 주말 동안 뉴스TV를 계속 지켜보고 있지만, 관련 뉴스는 전혀 없고 일본 지진과 리비아 관련 뉴스 뿐입니다.


심지어 돼지사건 이후에 간혹 뉴스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은 고기를 먹어도 몸에 무해하다며 먹는 시늉하는 고위관리자 뿐...(말이 됨니까?)

우유에 관한 소식은 전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.


확실히 효력이 발생하는 부동산정책과 같은 부분을 볼 때에는 중국의 1당체재의 장점을 보지만, 이번 독식품 사건들에서는 독재체재의 어두운 면을 볼 수 있습니다.


이번 우유사건도 빨리 진상을 공개해줬으면 좋겠네요..다른건 몰라도 먹는걸로 더 이상 문제가 안생겼으면..ㅠㅠ



독돼지사건: 돼지사료에 첨가제를 넣어 돼지의 몸에 근육만 생기게 하여 유통시킨 사건입니다. 해당 돼지들은 살이 전혀없고 근육뿐인 모습이었습니다. 첨가된 물질은 인체에 매우 유해하다고 합니다.

참고동영상: http://tv.sohu.com/20110315/n304360137.shtml


*이 글은 http://blog.naver.com/pokhkh/ 에 게시했었던 글을 옮긴 글입니다.



중국어 -> 한국어 번역문의 : http://cneveryday.tistory.com/64